영화 컨택트후기와 컨택트결말
안녕하세요 마빈입니다. 한창 홍보가 많이 이루어 지고있는 영화 컨택트를 관람 했는데요. 컨택트후기는 꼭 써야겠다는 생각을 보는 내내 들었네요 열린결말은 아니지만 머리속에 생각이 가득 차게 만드는 영화네요 스포가 쓰여져 있으니 보신분만 읽으시는게 도움이 되실거에요 한국에서의 제목은 컨택트 이지만 원래의 원작의 제목은 Arrival 2016 입니다 해석하면 도착, 도착하다 라는 제목입니다. 영화의 제목에 맞게 배경은 우주에서 지구에 도착한 미확인 물체 와 교류를 하는 내용입니다.
[영화 컨택트]
전 세계 각국 12개 큰 도시에 미확인 비행 물체가 등장하고 이 물체들은 공격도 움직임도 없이 대기합니다.
이 물체들이 취하는 행동은 단하나 일정 시간마다 우주선의 아래족에 문을 열어서 인류와 소통 을 잠깐잠깐 합니다
허나 언어도 다르고 모든게 다른 외계 물체와 인간은 교류를 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세계 제일의 언어학자가 미국에서 대표로 외계물체와의 교류를 하게 되는이야기 인데요
12개의 나라에서 똑같이 이루어 집니다. 영화속 이 언어학자는 배경이 독신으로 살아 왔는데 어느 순간부터 머리속에 무엇인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독신으로 사는 주인공이 머리소에는 아이를 키우고있고 이미 결혼을 한상태이기도 합니다.
[영화 컨택트 장면]
교류를 이어 나가면서 인간은 방사능등 오염을 대비해서 보호복을 입고 가는데 소통을 진행 하며 언어학자는 보호복을 벗어버리고 외계인과 유리벽 하나만 사이에수도 교류를 하는데 주인공이 보호복은 벗어버린뒤 진심으로 소통을 위해 유리에 밀착을 하고 교류를 시작 합니다.처음의 소통은 간단한 인간의 언어를 알려줄려고 하지만 외계인은 계속 모양이 다른 원으로만 표현을 합니다.해석하는데 굉장한 오래된 시간이 걸리고 주인공이 보호복을 벗은후로 부터는 빠르게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소통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후에 처음으로 대화가 가능한데 첫 대화도 여주인공이 합니다.
처음 인간이 물어본 질문은 지구에 온 목적이 무엇인가요 라는 진물이였는데 그들에게서 돌아온 대답은 무기를 사용하라 라는 대답이 돌아오는데 이 대답은 이 쉘이 도착한 12개의 도시에서는 전면전을 준비하라 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쉘을 공격 하자는 움직임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주인공은 아직 완벽 하게 이루어 지지 않았기 때문에 무기가 도구라는 말과 의미가 비슷하기 때문에 무기사용 인지 아닌지 모르는 상황에서 쉘을 공격하는것을 막으려 합니다. 소통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서 여주인공은 현재 자신의 상황이아닌 상황을 자주 보게되는데요 마지막으로 여 여주인고은 쉘을 한번더 방문을 하게 됩니다. 거기서 여주인공이 그들과 완벽하게 소통을하는데 그들이 말 하는것은 자신들은 인류를 도와주기위해 왔다 3000천년후에는 인류가 자신들을 도와줄 것 이라고 지금은 자신들이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때 여주인공은 무엇인가 깨닫게 됩니다. 그후에 질문을하죠 당신들은 미래를 볼수있나요 라는 대답을 합니다. 그들의 언어를 점점더 이해함으로써 여주인공도 자신이 점점 미래를 보게된다는 사실을 알아 차립니다.
[외계인의 언어]
쉘에서 내려온 그녀는 쉘을 공격하는 총 지휘자 중국의 샹 장군에게 연락을 합니다. 그녀가 본 미래에서 샹장군이 그녀에게 당신이 그말을 해주어서 다행이라고 말을 하는데 그 말은 아내의 유언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미래를 본 그녀는 쉘에서 내려온뒤 바로 샹장군에게 전화를 걸어 그 말을 그대로 전합니다.
그 말은 전쟁은 과부만을 남긴다 라는 말을 전하는데 그말을 들은 샹 장군은 공격을 취소합니다.
저는 영화를 보는 내내 이해를 할수 없고 영화가 포스터와는 다르게 공겨갛고 방어하고 살아남고 일반적인 sf 영화를 연상했지만 그런내용이 아니라 살작 지루할수 있는 내용인데요 끝까지 보고난 저는 영화가 끝난 후에도 계속 혼자 이건뭐였지 저건뭐였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평은 아주 높은 편은아니고 리뷰들도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데요 눈요기를 위해서 보는 영화는 아닌것 같습니다.
영화를 끝까지 보니 같은 언어를 쓰는 인간들 끼리 분열이 일어나는 장면이 있는데 같은 언어를 써도 분열이 일어나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외계인과 언어가 다른데도 불화 같은 것이 없고 오히려 외계인은 비행성 안에서 폭발물이 터질려고 하는데 그녀를 구하려고 합니다.
이부분에서 저는 언어가 있어도 소통이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들이 말한 무기를 사용하라는 말도 무기=소통 이라는 맥락으로 사용하니 이해가 점점 가더군요
우주 언어의 비밀을 알아가는중에 시간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
우주언어를 이해하면 모든것을 볼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것 같더군요
어떤것이든 현재를 보는게 아니라 그것의과거 현재 미래가 같이 흘러가는 것을 보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들의 언어가 그냥 원형 으로만 표기된게 그것이 특정 단어를 칭하는게 아니라
그 표현하고자 하는것을 흐름으로 말하는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아직 봤는데도 머리속에 정리가 안되어서 횡설수설 하듯 글을 썼네요
영화 컨택트후기와 컨택트결말을 마치겠습니다.
아직도 잘 이해가 안되어서 개봉하면 한번더 볼 예정 입니다.
'취미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이끼 줄거리와 결말 해석 (0) | 2017.02.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