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느리발톱 새끼발톱이 두개로 나는 원인과 해결법!

 

안녕하세요 마빈입니다. 어제 자는도중에 이불에서 드르륵하는 소리가.. 새끼발톱이 이불에 걸렸어요

여러분 주위에 누구나 흔하게 있는 새끼발톱이 두개로 나는 사람이 있죠! 이렇게 두개로 나는 것을 

며느리발톱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좀더 알아보고 여러분들께 고민하지 마시라고 새끼발톱이 두개로 나는 

며느리 발톱에 대해서 원인과 해결법을 알려드릴게요. 해결 방법도 없다고 그냥 계속 자라는 며느리발톱을

방치 할수는 없잖아요. 사람의 이상한 욕심이.. 한번 건드리면 뽑아 버리고싶어서 어제 걸리적하고 자꾸 걸려서 

뽑아 버렸는데 피가 맺혀서 잠도 못자고 이불에 묻을까봐 .. 지혈하고 잤어요

여러분은 이런일이 없도록 제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새끼발톱 갈라짐 며느리발톱]

 

새끼발톱 옆에 작게 올라오는 발톱이 며느리발톱 이라고 불립니다. 몽골리안족 중국 한족 들에게 

빈번하게 생겨나는 며느리 발톱은 의학적으로 완전히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보통은 몽골리안족에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새끼발톱이 두개로 갈라져서 나오는 이유는

몽골리안족이 아니라 주로 중국 한족에게서 많이 발생 한다는것을 할수있습니다. 

이것은 일정 몽골리안족, 한족 구분지어서 그 종만 나타나는 특징이 아니라 동양인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현상이기 떄문에. 정확한 유래 없이 나온것 이라고 합니다.

새끼발톱이 두개로 갈라지며 며느리발톱의 원인은 선천적인 동양인의 특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후천적인 발병원인도 포함되어 있어 정확하게 어떤누구에게 나타난다 동양인만 나타난다 할수없고

서양인도 며느리 발톱이 발생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어릴때부터 며느리 발톱이 있었다면

선천적인 원인이 크겠지만 나이를 먹은후에 갈라진다면 환경적인 요인 후천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후천적 원인의 이유는 발에 맞지 않는 새끼발까락을 압박하는 꽉끼는 운동화, 구두 등 오랜시간 착용

하고 있는 것이 원인이라고 하네요 발에 사람의 체중이 골고루 분포가 되어야 하는데 발끝 새끼가락에

힘을 많이 주게되어서 갈라지는 현상이 일어 난다고 합니다.

새끼발톱이 두개로 나는 며느리발톱의 후천적인 또 다른 원인은  무좀인데요 무좀은 발톱에도 생기기 때문에

균으로 인해서 새끼발톱이 두개로 자라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또 영양 부족으로 손톱이 갈라 지는 경우

많이들 느껴보셨을 텐데요 이와 마찬가지로 새끼발톱이 두개로 갈라지는 원인도 마찬가지로 영양 부족으로 

인해서 갈라지기도 합니다. 

위에 후천적인 요인들 발을 편하게 해주고 불편한 신발을 자제하며 영양부족 현상을 막기 위해 수분 단백질 

골고루 먹으면서 족욕 같이 발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활동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위와 같이 새끼발톱이 두개로 나는 며느리발톱이 심하게나거나 조금 심한 분이라면 신발을 신으 실때마다 

자주 걸리시거나 어떤분은 내성발톱보다 고통스럽게 난다고해요 그런분들은 최종적인 해결법으로 

며느리발톱 제거 수술을 합니다. 며느리발톱 제거 수술은 발병률이 5%도 안된다고 하네요

한번 수술하면 앞으로는 며느리발톱으로 고생하거나 걸리적 거릴 일이 없기 때문에 

그 수술을 하는분들의 수가 점점 증가 한다고 합니다.

발은 평균적으로 습하고 음지에 위치한 신체 부위기 때문에 며느리 발톱을 직접 제거하면 피가 나는게 다반사

인데요 이럴 경우 소독 없이 방치하거나 위생이 좋지 않게 관리는 한다면 염증과 곪는것 처럼 2차 감염도 일수이기 

때문에 잡아서 뽑는 버릇이 있으시면 고치셔야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